카테고리 없음

건강에 좋은 건강차 세가지 준비

다희풀잎 2010. 10. 23. 10:57

     


    인삼

    전해오는 이야기로 두 형제가 산속으로 사냥을 갔는데 ,
    눈이 많이 와서 동굴로 피해 오랜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그들은 우연히 동굴 주변에
    사람 모양과 비슷한 뿌리가 많은 것을 발견하고
    이를 캐내어 먹어보았더니 단맛이 났으며
    이를 먹으니 피곤하지 않고 기운이 생겨
    거뜬히 겨울을 나게 되었다.

    눈이 녹아 마을로 내려가서 마을사람들에게
    이 약초의 생김새를 전했는데 사람의 몸과 비슷하다 하여
    인삼이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고 한다. 인삼은 특이한 냄새가 있으며
    맛은 달고 약간 쓰며 성질은 약간 따뜻하다.
    인삼은 원기를 보하고 신체허약,
    권태, 피로, 식욕부진, 구토, 설사에 쓰이며
    폐기능을 도우며 진액을 생성하고,
    안신작용 및 신기능을 높여 준다.



     


    석류


    여성들에게 인기 좋은 석류
    한방에서의 석류의 효능은 몸을 보하는 약제로 볼 수 있는데
    석류의 신맛이 수렴작용이 강해서
    몸 안에 무기물을 가두어 신진대사를 보다 원활히 하기 때문이다.

    갱년기 장애에 좋은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다.
    이 에스트로겐은 골다공증, 안면홍조, 심장병, 피부노화 등을
    예방에 좋아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생강


    생강은 따뜻한 성질이 있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손발과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이 있다.

    또 위장을 강화시키고,
    소화를 촉진해 복통을  가라앉히고 설사를 멎게 해준다.

    이런 작용 때문에 거의 모든 한약을 달이는 데 들어가는 것이 생강.

    생강차는 겨울철 감기 예방을 위한 차로서 최상이다.

    단 위궤양이 있거나 평소 열이 많은 사람은 삼간다.
    건위·이뇨작용, 감기예방, 숙취제거에 좋다.










     




    따온 석류와, 캐온 생강과, 선물 받은 인삼으로 차를 만들었다...
    생강과,인삼은 꿀에 재워두고, 석류는 설탕에 재워 두었다..
    이렇게 먹거리 하나를 장만해 놓으면,
    괜시리 마음이 부자가 된듯하고, 뿌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