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ing

질리지않는 부추집만두와 무침 족발

다희풀잎 2014. 1. 14. 21:23

 

 

 

 

대학선배언니가 3개월의 외국여행을 마치고,늦은밤 귀국...

우리집에 왔다.

나와는 자주 각별한 사이...

나의  대학선배이니 미술전공임에도 한식,,일식 양식....바리스타,칵테일..자격증을 고루 갖춘...

재주많은 선배...

 

에효....번데기앞에 주름조차도 잡을수 없는 나의 요리 실력이지만....

어찌되었건,,,,저녁은 먹어야하니...^^

만두를 만들어 먹기로 하고...

 

 

두부,소고기,김치,돼지고기,

 

부추가장 많이, 당면을 고루고루 섞어주고...

 

 

 

남편과 큰딸은 만두피를 밀고....

 

 

 

만두를 만들기시작...

 

 

모양이 제각각....

 

 

 

32cm만두틀에..10개가 들어가니...만두사이즈가..ㅎㅎㅎㅎㅎ

일반 왕만두는 1인분에 4-5개를 주는데...

오늘 저녁 5명이 60개이상을 먹었으니.....소화제가 필요할듯....

 

 

 

 

반가워서  막걸리 도 한잔....

족발무침입니다...

족발에  깨,소금,참기름,마늘,다진파를 넣어 무쳤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왕만두를 맛있게 먹는 방법,,

그냥 간장에 찍어 먹어도 되지만, 이렇게 반 갈라서 간장을 속에다 넣고 먹으면...

더 맛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