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ing

녹두닭백숙과 도토리수제비

다희풀잎 2015. 7. 14. 21:18




며칠전부터

~~~~인형에 올인..

틈만나면 붙들고 있었는데  어제가 복날인것도 잊었다.

쏘리~~~~


오늘 녹두넣고  녹두 닭백숙 ,,

녹두가 몸에  좋다는데..내년에는 마당에 녹두를 심어야겠다..

큰딸과 남편은,,백숙을...



녹두효능

동의보감에서 녹두는 성질이 차고 맛은 달며 독이 없고

 

열을 내리고 부은것을 삭히며 기를 내리고 소갈증을 멎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녹두에는 아미노산과 시스테인, 글리신, 아스파르트산, 알라닌, 아르기닌 성분등이 있으며

 

신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체내에 독성분을 해독하고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원기 보충, 피로회복과 체력증진에도 좋다고 한다.

 

이외에도 이뇨작용과 신장기능을 강화해 몸의 부종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땀띠나 습진, 여드름등에 염증이나 민감성 피부질환를 관리하는데 좋다.








나는 도토리 수제비로,,,~~



나는 국수와 수제비가 왜이리 좋은지..^^


오늘 친 오누이처럼 사이가 좋았던..후배와 연락이 닿았다.

초등학교,같은 성당,대학까지 같이 다녔었다.

결혼후에도 매일 만나지 않으면 섭섭했던 후배였다.

남편의 단짝이기도 했었고

추억이 정말 많았다.


시간내서 쓰러지도록 함 마셔보자고...

보고싶다.어찌 변했을지.....

남편이 어찌나  좋아하던지......

내가 음식을 해주면 기본 두그릇 이상 뚝딱...

집에 오면 아껴두었던 버섯들을 꺼내서 요리해줘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