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view

조금도 버릴게 없는 우리집 쌀뜨물 활용방법.

다희풀잎 2011. 10. 9. 13:28

 

 

 

 

쌀은 수확이후부터 시간이 갈수록 겨의지질이 산화되어

맛이  조금씩 없어지는데요

수분과 적당한 찰기를 보충해지면 맛있는 밥을 지을수 있습니다.

찹쌀을 섞거나

약간의 술을 넣는것이 요령이랍니다.

 

쌀 씻을때 나오는 쌀뜨물

된장국이나,찌게 미역국 끓일때 전 꼭 쌀뜨물로 끓이고,

죽순이나,무,우엉을 삶을때 사용하면 하얗게 되니

좋더라구요.

 

 

 

 

 

 

분무기에 쌀뜨물을 넣어

 

 

집 유리창 청소에 사용한답니다.

유리세정제가 따로 필요하지 않아요...

반짝반짝 빛이나게 닦여진답니다..

 

저녁에 뿌려두었다가 아침에 닦아내는  식으로 하고 있답니다.

 

플라스틱 그릇에 남겨져있는 냄새를 없애주고,생선비릿내가 배여있는

도마세척에도 사용된답니다.

 설겆이 할때도 세제대신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제가 꾸준히 하는 방법인데요.

언젠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쌀뜨물을 가지고 얼굴 마지막 헹굼에 사용

열흘후의 결과를 보여준  티비프로를 보고 따라하게 되었습니다.

쌀뜨물을 받아서 유리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두었다가

세수후 마지막 단계에 스킨바르듯 얼굴에 두드리듯 발라주는데요,,

냉장고속 쌀뜨물

피부 보습, 탄력, 세정, 화이트닝 노화방지, 여드름피부, 기미, 주름에 효과가 있다고하여

편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모아둔 쌀뜨물을 화분이나 꽃밭에 뿌려 주어 영양을 보충시켜주니..

정말 유용하게 사용되어지는 쌀뜨물..

우리집에서 그냥 버리지 않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