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ing

달콤한 호떡 손 쉽게 반죽해서 맛있게 구워내기^^

다희풀잎 2011. 11. 22. 09:00

 

     

    기온이 뚝 떨어졌습니다...

    이럴땐 뜨거운게 생각dl 많이 나는데요...

    겨울하면 호떡도 빠질수 없죠?^^;;

     

    며칠전부터 큰딸이 호떡 먹고싶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집에 빵이 남아있어 빵 부터 해결하고

    호떡 먹자고 미루다가   어제서야  호떡을 만들었어요...^^

     

     

     

    요즘은 뭐든 간편하게 믹스된 가루들이 판매되지만,

    저는 그냥 밀가루로 반죽을 하는데요...(가격이 믹서가 2배 이상 비싸서...^^)

     

    호떡 반죽 어렵지 않답니다..

     

     

     

     

     

    먼저 따뜻한 물에 이스트를 녹여놓고

    우유와 계란,소금,설탕,베이킹 파우더,바닐라향,

    색다르게 먹게싶다면,

    호박가루나,녹차가루,비트가루 같은걸 첨가해주면

    된답니다..

    저는 비트가루를 넣었어요,,,,

     

    그리고 허브잎도 넣었답니다..^^

     

     

    대추,호두,깨..

     

     

    계피가루 조금..설탕을 넣어 속 재료를 준비해두었어요...

     

     

     

    모든 준비를 마치고...

    ^^

     

    호떡을 구워냈습니다...^^

     

     

     

    달콤한 호떡은 뜨거울때 먹어줘야 제맛이죠...ㅎㅎ

     

    남은 반죽은 냉장고에 보관 이틀후까지 구워먹을수 있답니다..

     

    넘 춥네요...@.@;;   ~~~~모두들 감기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