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view

천재 마술사의 마지막 행복 '청원'

다희풀잎 2017. 9. 12. 12:19



인도영화 '청원'

천재마술사 '이튼 ' 공연중 사고를 당해 사지가 마비된 채 산다.

라디오 DJ 를 하면서 제2의 삶을 살지만 존엄사를 선택하려 법원에 안락사를

인정해달라고 청원을 하지만 기각된다.


자신을 헌식적으로 간호해준 소피아

이튼은 비가내리는 날 지붕에서 비가 얼굴에 떨어져도,

끊임없이 파리가 파서 붙어도,

심지어 자신의 앞에서 소피아가 남자에게서 폭행을 당해도,

가장 마음 고통스러운건 영원한 자신의 엄마가 죽어가고 있을때도

아무것도 할수없었다.



끝내고 싶은 내 인생이지만 건강하지않은 자신

움직일수 없는 자신이 할수있는게 없다.

손가락 하나 움직일수 없지만 유머와 위트로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지만,

자신이 행복한것은 아니다.

자유로워지고 싶어 한다.

사랑하는 누군가가 죽음을 원할때 나는 놓아줄수 있을까?




마지막 사랑하는 사람들을 불러 즐겁고 행복한 파티를 열소 자신이 원하는 자유를

위해 웃으며 친구들과 작별을 하고

소피아와 결혼을 한다.소피아에게 모든것을 주기위해..


"내가 이렇게 행복한 건

어제가 내 고통의 마지막 날이기 때문"


내사랑 내 사랑하는 사람

지금껏 간직해 온 내 사랑

나 오늘 그대에게 작별을 고하네..


인간의 존엄성과 안락사..

 어떻게 하는것이 옳은건지

만약 나에게 이런일이 생긴다면 과연 나는 어떤 선택을 할것인지....

깊이 생각하게 만드는 슬픈 영화이다.